코리아연구원 영문 계간지 <아시아티브> 창간
코리아연구원 영문 계간지 <아시아티브> 창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창간호 특집 다뤄
2012.03.26 16:24:00
코리아연구원 영문 계간지 <아시아티브> 창간
'아시아인들이 아시아의 문제를 아시아의 시각으로 보고 느끼고 교호하는 장'을 표방하는 영문 계간지 <아시아티브>(Asiative)가 26일 창간됐다. 코리아연구원이 발간하는 <아시아티브>는 창간호에서 이날 개막된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특집으로 다뤘다.

코리아연구원 연구기획위원장이자 잡지 편집인인 이정철 숭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창간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의 이니셔티브로 개최된 핵안보정상회의가 비핵 운동의 중요한 발걸음이긴 하지만 '핵물질 안보'에 머무르고 있다는 점에서 한계가 분명하다"며 "우리가 원하는 것이 핵안보인가 '핵없는 세상'인가라는 질문이 이번 정상회의를 대하는 <아시아티브>의 근본적인 질문"이라고 밝혔다.

▲ 창간호 표지 ⓒ코리아연구원
이밖에 <아시아티브> 창간호에는 2012년 북한의 정치‧경제 체제에 대한 전망, 미‧일‧중‧러‧중동 문제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실었다.

이정철 교수는 "아시아인을 '우리'(we-community)로 만드는 하나의 길이 분명하지 않다"며 "이 잡지를 통해 아시아인들의 시각과 고뇌로 글로벌 현안을 품에 안을 수 있었다는 평가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잡지의 자세한 내용과 구독 방법 등은 코리아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바로가기)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anotherway@pressian.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