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현 정부와 함께 공교육혁신 이뤄내겠다”
[6.13 전북교육감] 공교육 혁신 통한 전북교육발전 약속
2018.05.15 20:33:23
김승환 “현 정부와 함께 공교육혁신 이뤄내겠다”

김승환 예비후보

김승환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15일 공교육 혁신을 완성하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김승환 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임기 동안 일관되게 공교육 혁신 모델 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혁신학교의 소중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학교 혁신 작업에 박차를 가해 대한민국 공교육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승환 교육감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교육정책인 고교 의무교육,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중앙정부 교육권한 배분, 초·중학교 학생 평가제도 개선, 학교혁신, 자사고 신입생 우선선발 폐지 등은 이미 전북교육에서 시행하고 있거나 제안한 정책들”이라면서 “전북에서 시작된 교육혁신의 바람이 대한민국 교육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공교육 혁신을 위한 방안들을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능절대평가로 대학 서열화 완화, 학급당 학생수 감축, 교원산정 기준 개선, 사서교사·진로상담교사 증원, 교원성과급제도 폐지 등이 그것이다.

김승환 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해 우리는 적폐 정권을 허물고 촛불 정부를 세웠다”며 “우리가 세운 정부가 교육개혁을 성공시키도록 적극 돕는 동시에 정부로부터 전북교육에 대한 최대한의 협력과 지원을 이끌어 낼 확신도 있다”고 강조했다.

miso12077@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