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새해 농업인 실용기술교육 농업인 '호응'
지난 6일부터 1000여 명 참여
2020.01.17 18:29:34
정선군, 새해 농업인 실용기술교육 농업인 '호응'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업인들이 새로운 영농기술과 경영ㆍ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을 통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기술교육이 1000여 농업인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정선군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영농기술분야 및 농촌자원분야, 농업경영분야 등 3개 분야 12개 과정의 품목별 기술과 경영ㆍ유통에 관한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야별 교육으로는 영농기술분야에 과수 재배기술,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고추 재배기술, 사과 정지전정기술, 축산 퇴비부숙기술 및 대응 교육, GAP와 PLS 교육, 기능성 잡곡재배 등이다.

 

▲17일 정선군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열린 2020년 농업인 실용기술교육. ⓒ정선군


또한, 농업기계 안전교육, 송아지 설사병 예방 기술, 사계절 양봉 기술, 농촌자원분야에는 로컬푸드 활성화, 농업경영분야에는 농업ㆍ농촌 마케팅 등이다.

군은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매년 새해농업인 실용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경영체 역량강화와 체칠 변화로 지속적인 소득향상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 품목별 전문경영능력 향상으로 기술경쟁력 제고, 지역별 특화품목 육성과 품목별 농업인 조직 활성화,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 확산 및 기술농업의 조기 정착에 기여할 전망이다.

신주선 정선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농업인 교육 참여 확대는 물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촌 거점기능 강화와 성장기반 구축, 영농 소득창출 안정화 지원, 신소득 전략작목 및 전문농업인 육성 등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