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제96회 어린이날 맞아 오는 5일 10시 동해 웰빙레포츠타운 야외주차장 일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얘들아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해시 어린이집연합회, 전국공무원노조 동해시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동해시지회, 놀이패 어울림이 주관하며, 공연 마당, 먹거리 마당, 놀이 마당, 체험 마당이 마련되어 있다.
사물과 풍물이 어우러진 놀이패의 흥겨운 공연으로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는, 동해 경찰서의 순찰 싸이카 탑승 체험, 동해 소방서의 인공 호흡과 소화기 사용법 배우기 등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종이부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비누방울 등 놀이마당이 열린다.

또한 어린이집 연합회와 전국공무원노조 동해시지부 주관으로 꿀떡, 어묵, 아이스티, 아이스크림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행사 참가자들의 다양한 볼거리를 위하여 청소년 관현악단 및 해군 군악대 연주,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정순기 동해시 가족과장은 “이번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시민에게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날 행사가 알차고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