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는 지난 25일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와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질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임지헌 센터장, 이용규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 성장과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추후 전문가 네트워크 공유 및 연계, 협업사업 발굴, 공동연구 개발과 기획, 기초현황자료 공유 등에 협약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재생 사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인 만큼 사회적경제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마을과 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임지헌 센터장은 “이번에 진행한 정선군도시재생센터와 협업을 통해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과 사회적경제 간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규 센터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의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센터의 공익성과 기업성을 더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2년부터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신규기업 발굴 및 판로개척과 확대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