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 친환경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17일 "진안홍삼 브랜드의 이탈리아 파도바 K-Shop 입점 및 홍보관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8월 바티칸 수도원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의 진안군 방문 이후, 진안홍삼의 유럽 진출을 위한 신속한 대응 차원에서 추진됐다.
계약은 CiaoASIA 현지법인에서 진행됐으며, 현지 매장 점검까지 마친 상태다.
강광배 CiaoASIA 대표(한국체대 교수)는 "대한민국 유일 홍삼 특구인 진안군의 명품 인삼, 홍삼을 소재로 한 제품 연구와 더불어 이탈리아에서부터 유럽 전역까지 진안홍삼 브랜드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럽은 고령화, 면역력,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K-상품 진출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큰 이탈리아에서 홍삼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배 진안군 홍삼한방 클러스터 사업단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이탈리아를 기점으로 진안홍삼 제품이 유럽으로 많이 수출되어 진안 관내 인·홍삼 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체육대학교 최초 산하기업인 ㈜산소존대표(강광배 교수)가 4년간 연구한 홍삼 음료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향후 홍삼 음료 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