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맞춤형 입시 설명회가 열린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오는 30일 오후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 전형요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고교생과 학부모들이 복잡한 고입 전형을 쉽게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자율형공립고·과학중점학교 등 새롭게 변화하는 고교 유형부터 마이스터고·특성화고·예술고·체육고 등 전기고, 평준화 일반고 등 후기고까지 모든 고등학교 유형의 전형 요강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고입 전형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를 위해 광주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올해 고입 원서 접수는 오는 10월 20일 마이스터고를 시작으로 학교 유형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평준화 일반고 원서 접수는 오는 12월 16일부터 시작되며 합격자는 내년 1월 8일, 학교 배정 결과는 같은달 22일에 각각 발표된다.
특히 올해는 일부 학교의 전형 방식이 변경돼 주의가 필요하다. 광주예술고는 교과 성취도 절대평가 방식으로 바뀌고 중학교 내신성적 위주 특별전형이 폐지된다. 송원여자상업고는 '송원미래인재고'로 교명을 바꾸고 남녀공학으로 전환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