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이 경기도로부터 2025년도 2차 특별조정교부금 20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은 총 7개 사업에 투입되며, 광주시 내 노후 인프라 개선과 주민 안전·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들로 구성됐다.
안 의원은 광주시 발전을 위한 재정 확보를 위해 경기도에 각 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설득하는 한편, 광주시 시·도의원들과 긴밀히 협업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확보된 예산은 ▲급경사지 능평2지구 보수·보강공사 4억원 ▲오포2동 행복센터~매곡초 구간 어린이 보호안전시설 등을 포함한 도로안전시설물 정비사업 5억원 ▲곤지암교(시도 23호선) 보수·보강공사 2억원 ▲무갑산 등산로 정비사업 7000만원 ▲매산2통(현대아이빌 일원) 재포장 및 보도 설치사업 3억원 ▲신현동 노후 육교 승강기 교체사업 3억원 ▲버스정류시설 이용환경 개선사업 3억원 등이다.
안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광주시 도로 등 노후 인프라의 안전성이 강화되고 주민 편익시설도 확충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조금 확보에 함께 힘을 모아준 시·도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