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SR)은 21일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교통약자 대상 설 명절 SRT 승차권 우선예매를 앞두고 22일 오후 6시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고 밝혔다.
교통약자 사전등록은 설 명절 승차권 우선예매 기간을 이용하려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가 대상이다.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과 경로 고객은 사전등록하지 않아도 교통약자 우선예매를 할 수 있다.
사전등록한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 대상 우선예매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우선예매는 교통약자 본인을 반드시 포함해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승차권에는 ‘사전예약’ 문구를 표기해 우선예매 승차권이 부정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상담원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부터는 전화접수 예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보이스봇 서비스를 새로 도입한다.
AI 보이스봇으로 연결하면 통화량 급증으로 인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통화가 끝나면 예약내역을 바로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국민 대상 예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된다. 28일은 경부·경전·동해선 열차, 29일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설 명절 예매 대상은 2월13일부터 18일까지 총 6일간 운행하는 열차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