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RISE사업단 벤처창업본부(본부장 이혁제)는 지난 27일 강원도 내 예비·초기 창업자와 대학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로컬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초기 창업자가 창업과 기업가정신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실제 창업 실행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부터 실전 적용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업 과정에서 흔히 겪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방향성과 구조가 불명확한’ 문제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창업과 기업가정신의 정의 및 구조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시작해 개인·조직·산업·지역경제 전반에 미치는 역할과 파급효과를 사례 중심으로 학습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불확실성 속 의사결정, 기회 포착, 자원 활용 등 기업가정신의 핵심 요소를 이해하고, 창업가가 갖춰야 할 태도와 실행 원리를 구조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브레인스토밍, SCAMPER(스캠퍼), 디자인 씽킹 등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 기법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검증 가능한 실행안’으로 전환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빠른 실험과 학습을 통한 테스트–피드백–개선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교육생들이 혁신적 사고를 실제 창업 실행력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상지대 RISE사업단 벤처창업본부는 지속가능한 강원 남부권 혁신 로컬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로컬창업큐브 인프라 구축 ▲로컬 창업 역량 강화 ▲로컬 창업 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창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실무형 교육과 후속 지원을 통해 지역 기반 창업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