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이 동물가족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성군 동물가족센터 홈페이지 개설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유기·유실동물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정보를 한 곳에 통합 제공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홈페이지는 △유기·유실동물 보호 현황 △입양 절차 및 보호 동물 소개 △반려동물 놀이터 예약 △동물보호 정책 안내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군은 보호 중인 동물의 정보를 확인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입양 예약이 가능하도록 해 군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동물가족센터 내 반려동물 놀이터 예약 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제공해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군민들은 전화문의나 현장 방문 없이도 보호 동물 현황 확인부터 입양 예과 반려동물 놀이터 이용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대훈 축산과장은 "반려인을 비롯한 군민들이 동물가족센터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홍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군민 눈높이에 맞는 반려동물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앞으로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동물보호 정책 홍보, 반려동물 교육 홍보 및 프로그램 신청접수 등 반려동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