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청송군의회, 제9대 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의정활동 마무리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청송군의회, 제9대 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의정활동 마무리

청송을 향한 마음은 계속될 것

경북 청송군의회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청송군의회 폐원식을 개최하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제9대 청송군의회는 지난 2022년 7월 1일 출범 이후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례안과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하며 지역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정책 대안 제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방의회의 역할을 다했다.

특히 경북 북부지역 대형 산불 발생 당시에는 피해 현장을 신속히 방문해 복구 지원과 예산 확보에 힘을 보태는 등 지역사회 회복에 앞장섰다.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한 제도적 보완과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도 군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심상휴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지난 4년은 책임과 사명의 시간이었으며, 언제나 군민의 목소리를 먼저 듣고자 노력했다”며 “제9대 청송군의회는 폐원하지만 의원들의 청송을 향한 마음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9대 청송군의회가 걸어온 길이 청송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9대 청송군의회 의원들의 임기는 오는 30일까지이며, 제10대 청송군의회는 7월 1일부터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다.

▲청송군 의원들이 4년 간 의정 활동을 마무리하고 윤경희 청송군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의회

주헌석

대구경북취재본부 주헌석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