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경산시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현장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시대에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가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주도하고, 여성친화도시 경산의 여성 리더로서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여성 리더십은 사람들과 상생을 기본으로 보다 개인 간의 관계와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중요시 여기고 특히 조직이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환경으로 변하며 예술성, 감성, 창조성과 같은 여성적 특성이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여성리더들의 책임을 공감하는 자리였다.
여성 지도자들은 1박 2일 동안 부드럽고 따뜻한 여성 리더십 및 자기계발 특강, 화합 한마당을 통한 지도자 간 네트워크 구축, 다양한 체험활동 등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여성친화도시 영상을 시청하면서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의지를 다졌다.
이번 교육으로 "재충전 기회와 배움의 즐거움을 느꼈으며 앞으로 여성 리더의 역량을 강화시켜 양성평등 실현, 사회참여 확대 등 지역 활동가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참석자들은 호평했다.
김경화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경산시 여성 지도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리더십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양성평등 분위기를 확산하며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함께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