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군
행사에는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회원 20명과 유가족, 이희진 영덕군수,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엄용진 제50보병사단장,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 김유문 경북남부보훈지청장 등 과 영덕군 보훈단체회원, 주민·군장병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영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의 김태원 태원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김명민 배우, 김성철 배우, 김인권 배우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제50사단에서 서바이벌 체험, 군사장비 전시 등을 풍성하게 준비했고 임시로 문산호를 개방 관람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생존영웅들인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회원들의 인터뷰 영상과 죠이풀합창단의 꽃전달, 남정초등학교 학생의 감사편지 낭독 등의 이벤트로 감동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앞서 전날인 5일 저녁에는 영덕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현담 스님)에서 주관하고 장사상륙참전유격동지회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위령제가 진행됐다.
장사상륙참전유격동지회 류병추 회장은 “참전용사들의 극진한 예우에 감동했으며, 매년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을 개최해 준 이희진 영덕군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장사상륙작전유격동지회 영웅들의 뜨거운 애국혼은 우리의 자랑이며, 후세에 깊이 계승돼야 할 소중한 정신적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