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한탄강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의 사전 홍보를 위해 ‘2025 포천 한탄강 드론 영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의 시선으로 담아낸 포천 한탄강’을 주제로, 드론을 통해 포천 한탄강의 절경과 독특한 지질 구조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영상 콘텐츠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29일까지이며, 영상은 2025년 1월 1일부터 8월 29일 사이 촬영된 작품이어야 한다. 출품은 이메일로 받으며, 1인(팀)당 1점만 제출할 수 있다.
영상 부문은 △100초 일반 영상과 △30초 숏폼 영상 두 가지로 나뉘며, 각각 창의성과 완성도, 주제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받는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평가와 포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를 반영한 2차 평가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1000만 원으로, 수상작은 오는 10월 열리는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현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포천시 유튜브 및 SNS, 관광 홍보 콘텐츠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탄강은 포천을 대표하는 세계적 자연유산”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드론이라는 새로운 시선으로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