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산림환경과학대학(학장 이정수)은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부속학술림 산림환경교육센터에서 ‘2025학년도 숲체험 교육’을 한다.
이번 숲체험 교육은 춘천·홍천지역 취약계층과 유아·청소년 180명에게 숲체험 및 산림 전공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참나무를 주제로 한 숲해설 ▲숲놀이 체험을 진행하는 학술림 탐방 ▲수목측정학을 활용해 산림분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 전공체험 ▲나뭇잎 등 식물을 그려 액자로 만드는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산림분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원대학교는 이번 교육을 위해 교육부의 ‘꿈길 진로사이트’를 통해 춘천, 홍천지역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1차 참가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2차 참가자 모집은 사회적 약자(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보호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춘천, 홍천지역의 사회적 약자 보호기관 및 단체는 강원대 부속학술림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산림환경과학대학장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산림의 가치를 알리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