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희경)은 13일 춘천캠퍼스 사범대학 4호관에서 ‘제27회 과학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2025학년도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초등심화1과정 35명 ▲초등심화2과정 35명 ▲중등과학심화과정 42명 ▲중등수학(IT)융합심화과정 4명 ▲중등사사과정 16명 등 총 132명이 수료했으며,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수료생 우수 산출물 전시 ▲‘과학자 되어보기’ 최우수 발표회 ▲수료식 및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수료식 및 시상식에서는 ▲융합독서 프로그램 우수상 ▲2025 장학생 특별상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회장상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김희경 과학영재교육원장은 “교육과정을 성실히 마친 학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잠재력을 더욱 넓혀가길 바란다”며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1999년 설립 이후 창의적이고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한국과학창의재단,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강원지역의 영재교육과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