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이 이달부터 생활 속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나 혼자 운동한다’ 참여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홈트레이닝 운동소도구를 무료로 대여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꾸준히 운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대여 기간 연장 요구를 반영해 올해는 단일기수로 운영하며, 대여 기간을 기존보다 늘려 9개월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여물품은 폼롤러, 멀티푸시업보드, 턱걸이봉, 스텝퍼 등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운동 영상과 영양식단 등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받는다.
또한 청송군은 프로그램 참여 과정에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와 설문조사를 실시해 참여 효과를 점검할 계획이다. 대여 종료 후 개인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해 신체활동량 증가와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대여기간을 9개월로 확대한 만큼 참여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동습관을 형성하고 일상 속 신체활동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