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한마당 대축제는 9월 6일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사과마라톤대회 주요 5개의 행사와 야시장, 향토음식점 부스운영, 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이뤄진 거창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 등 거창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 거창한마당 대축제의 개요 설명과 그간 추진사항 보고와 더불어 운영 대행 용역사의 추진방향 및 내용을 설명하고 행사에 대한 개요와 주요일정, 축제장 기반시설구성 및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랜드를 운영해 인근 지역의 어린이들을 동반한 외부 관광객 유입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보강한 새로운 축제 콘텐츠를 선보여 군민과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다수의 의견으로 군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군민들의 선호도 높은 인기 연예인 초청 및 방송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축제에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착수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보완해 2018 거창한마당 대축제가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