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약학대학 약학과 서정민 동문(88학번)이 설립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셀로맥스사이언스’가 지난 1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2014년 설립된 ‘㈜셀로맥스사이언스’는 독창적인 포뮬러 기술과 자연 유래 고품질 원료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일반의약품 등 폭넓은 제품군을 제공하며 성장해 왔다.

현재 132종의 건강기능식품과 30종 이상의 기능성 화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약국 채널을 활용한 회원약국 사업 모델을 구축해 소비자가 전문 약사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 신뢰성을 높였다.
2024년 상반기 기준 회원약국 수는 5210개로 국내 약국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년도 매출액 193억 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45억원을 기록하는 등 최근 3년간 평균 영업이익률이 27.6%에 달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서정민 대표이사는 “고품질 원료와 연구진의 기술력, 약사 고객들의 신뢰 덕분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제품 개발, 회원약국 확대, 해외사업 확장 등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과 매출 성장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을 ▲지역 거점별 영업망 확대 ▲고품질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및 인력 충원 ▲해외 시장 확대 등 장기적 성장을 위한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며, 지역 거점에서는 제품 교육 및 약사 대상 강의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신규 거래선 발굴 및 광고 및 홍보 활동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