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KNU창업진흥원이 3월 1일자로 ‘KNU창업혁신원(원장 최선강)’으로 확대 개편돼 새롭게 출범했다.
강원대학교 KNU창업혁신원은 2011년 2월 창업지원단으로 설립된 이후,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중심대학사업을 수행하며, 강원대학교 대학창업지원모델을 구축하고 강원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왔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KNU창업혁신원은 강원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와 연계해 지역 내 창업 지원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우수한 창업지원 모델을 강원권 대학과 지역사회로 확산해 대학 중심의 기술창업생태계를 보다 체계적으로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최선강 KNU창업혁신원장은 “KNU창업혁신원은 창업중심대학사업을 운영하면서 강원지역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의 중심 역할을 수행해왔지만, 강원RISE사업 출범에 맞춰 보다 확장된 역할을 수행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며 "앞으로 KNU창업혁신원 내 ‘RISE창업지원팀’을 신설해 강원특별자치도의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강원권 대학 창업지원 모델을 혁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중심대학사업’ 강원권역 유일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 3년간 257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117개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등 창업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를 통해, ▲매출 554억원 ▲신규 고용 443명 ▲투자유치 174억원 ▲특허 출원 445건 등의 성과를 창출했으며,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대통령 표창, ‘2023 창업교육 우수대학’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창업 지원 분야에서 지속적인 우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