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7일 오후 1시 30분 청년창창센터에서 청년 성장-탄탄 프로젝트(1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의 창업·창직을 시작부터 실현까지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청년 성장-탄탄 프로젝트(1기)’를 청년들에게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 소개 및 추진 배경 소개, 지원 내용 및 선정 기준 안내, 질의응답 등이다.
시는 설명회 이후 3월 24~28일까지 5일간 청년 리더의 응시원서를 접수받아 31일 해당 프로젝트의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향후, 선발된 청년 리더들은 청년 5명을 모집 후 팀을 이뤄, 청년창창센터를 중심으로 장성 공유주방, 코워킹 스페이스 등을 활용해 4월부터 9월까지 창업·창직을 위한 사업 아이템 실험에 참여한다.
이후 9월 사업성, 창작·창직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행·재정적인 지원을 통해 2026년부터 창업·창직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꿈의 시작부터 실현까지 돕고 기다려주기 위한 본 프로젝트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