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가 9월 5~7일까지 장미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5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이사부 전국 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사부 가요제는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누구나 개인과 팀을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2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을 참고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9월 5일 예선을 거쳐 20팀 정도가 선발되며 6일 오후 7시 축제장 내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본선에서는 경연과 심사를 통해 수상팀이 선정되며, △대상(1팀) 150만 원 △금상(1팀) 100만 원 △은상(1팀) 70만 원 △동상(1팀) 50만 원 △인기상(1팀) 3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가요제가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무대에서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가자들의 도전과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는 9월 5일 개최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에 이어 이사부 전국 가요제, 국가대표 태권도시범단 K-TIGERS의 태권무 공연, 이사부 퀴즈대회 및 어린이 사생대회 등 주요 행사가 예정돼 있으며,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체험, 야간 문보트 체험 등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