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은 가을축제 활성화를 위해 관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3GO(축제보GO! 혜택받GO! 거창여행하GO!)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관외 주민으로 대표관광지 9경·감악산 꽃별여행·거창한마당대축제 등 가을축제 1곳 이상 방문해 1박 2일 이상 거창여행 후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홍보글을 게시하고 영수증·숙박확인서 등을 증빙하면 숙박비·식음료비를 각각 최대 5만 원까지 여행경비의 50%를 지원한다.
여행기간은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신청 선착순 예산범위 안에서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군 홈페이지에 홍보글링크·영수증 등을 첨부해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거창 대표관광지 9경은 거창항노화힐링랜드·거창창포원·거창수승대관광지·월성계곡군립공원·거창별바람언덕·가조온천관광지·거창산림레포츠파크·금원산자연휴양림·거창사건추모공원이 있다.
가을축제로는 감악산 꽃별여행은 다음 달 1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열린다. 거창한마당대축제는 다음 달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30만 명이 방문한 감악산 꽃별여행은 올해 '보랏빛 노을 속으로'라는 주제로 보라색 아스타국화 30만 본과 구절초·벌개미취·청화쑥부쟁이 40만 본이 조성돼 보랏빛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한마당대축제는 거리퍼레이드·녹색곳간거창농산물대축제·평생학습축제·아림예술제 등 주제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축제로 가족·친구 등 단체 관광객에게 추천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