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글로벌인재교육센터 운영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한원글로벌(대표 김한경)과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한원글로벌은 인천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터 위탁 운영과 ELTIS(국제학생 영어 능력 시험) 운영 등 다양한 국제언어 교육 경험을 보유한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25년 9월부터 2028년 8월까지 3년간 동두천시민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동두천시는 ㈜한원글로벌에, 외국어 학습 및 체험형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일반·다문화 학생이 함께하는 통합형 교육, 시민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등 센터 운영 전반을 위탁한다.
박형덕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인재교육센터가 지역 학생들에게 국제적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학생과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한경 대표 역시 “동두천시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올해 말 글로벌인재교육센터 개소를 목표로 국제언어권 문화 체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