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과 지역사회 공익 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1일부터 12일 까지 2026년 노인 일자리 공익 활동 사업 참여자 2천33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취약 계층 지원, 지역 환경 개선 등 공익 증진 활동을 수행하며 일정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자는 약 11개월 동안 월 30시간 활동하며, 월 29만 원의 활동 비를 받게 된다
신청 대상자는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신체 활동이 가능한 65세 이상 기초 연금 수급자, 또는 배우자를 포함한 직역 연금 수급자 중 일정 기준을 충족한 어르신들로 희망자는 신분증과 도장 지참,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신청 초기 혼잡을 완화를 위해 읍·면과 마을 별로 세부 일정을 구분해 분산 접수를 진행하며 희망자들은 해당 읍·면사무소 희망 복지팀에 미리 문의, 접수 일정을 확인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 지난 2021년 1천266명을 시작한 이 사업은 현재 시니어클럽 참여 일자리를 포함해 약 3천100명으로 2.5배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이 있는 울진군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