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은 최근 공공협력센터 강당에서 청송인재양성원 재원생과 지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우수학생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에는 청송인재양성원 출신 선배인 이승용 학생(청송고 졸업·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26학번)과 장영선 학생(청송여고 졸업· 경희대학교 사학과 26학번)이 멘토로 참여해 후배들을 위한 소중한 경험담을 전달했다.
두 멘토는 ▲내신관리 방법 ▲수능대비 학습전략 ▲방학 활용 노하우 ▲수험생활 중 멘탈 관리 방법 등 직접 겪으며 얻은 공부비법을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특히 멘토들은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수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용기를 전했다.
한편, 청송인재양성원은 지난 21일 2026학년도 수강생 선발시험을 실시했으며, 오는 30일 합격자 발표 후 내년 1월 초 개강할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 1월 중에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입니다.
청송군 관계자는 “후배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멘토로 참여해 준 두 학생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멘토링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