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경기도,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학대 없는 경기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경기도,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학대 없는 경기도"

경기도는 22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6월 22일) 지정 이후 경기도에서 처음 열린 기념식으로,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도민들이 참석해 장애인 인권 침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학대 예방 실천 의지를 공유했다.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경기도

행사는 ‘ONE하는 밴드’의 축하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장애인학대 예방 메시지를 담은 숏폼 공모전과 초등학생 대상 글·그림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어진 선포식에서 “학대 멈추GO, 인권 지키GO, 경기도는 웃GO”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장애인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 실천 의지를 다졌다.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현실적인 인권 문제를 다룬 영화 ‘복지식당’이 상영됐다. 참석자들은 영화를 함께 관람하며 장애인 인식 개선과 학대 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금철완 도 복지국장은 “장애인학대 예방은 특정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함께할 때 가능하다”며 “경기도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대 사각지대를 세밀하게 살피고 장애인이 안전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경기인천취재본부 김재구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