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경기농진원, 26~27일 '경기도담뜰 도래미마켓' 개최…양파 소비촉진 행사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경기농진원, 26~27일 '경기도담뜰 도래미마켓' 개최…양파 소비촉진 행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기도담뜰 광장에서 직거래장터 ‘경기도담뜰 도래미마켓’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래미마켓은 농가 소득 증대와 경기도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정례 직거래장터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신선한 농산물 판매와 함께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행사 기간에는 양파 소비촉진 이벤트도 마련된다. 최근 전국적인 양파 과잉생산으로 가격 하락과 산지 폐기 등 수급 불안이 이어지는 가운데, 진흥원은 양파 농가 지원을 위해 방문객에게 경기도산 양파 한 망(500g·대과 2~3개)을 증정한다. 양파는 행사 기간 동안 하루 200명씩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또 도래미마켓에서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농산물 교환권을 지급한다. 교환권은 1인당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선착순 지급 방식으로 운영돼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도민들이 경기도 농산물을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정례 직거래장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래미마켓은 경기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브랜드로, ‘경기도(道)에 찾아오는(來) 맛(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총 18회 개최될 예정이며, 다음 행사는 여름철 무더위를 고려해 9월에 열릴 예정이다.

김재구

경기인천취재본부 김재구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