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 얼음골ⓒ청송군
바쁜 일상 속 북적임을 피해 여유 있는 휴가를 만끽하고 싶다면 청송군을 빼놓을 수 없다.
청송에는 15개의 고택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있으며, 그중 덕천마을에 있는 송소고택과 송정고택, 청원당이 대표적이다.
송소고택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99칸짜리 고택 중 하나로 고택체험과 떡메체험, 다도체험, 사과따기체험 등 청송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숙박객들에게 농촌관광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관광의 별’ 체험형 숙박시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송소고택과 나란히 위치한 송정고택과 청원당은 공동으로 고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체험 외에도 음악회를 통해 고즈넉한 고택에서 국악과 풍류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고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삶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청송군 주왕산 용연폭포ⓒ청송군
요즘 같은 불볕더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걷기 여행길로 선정한 주왕산계곡코스(대전사~용추폭포, 2.2km)를 추천한다.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수목 덕분에 전국에서 가장 맑은 공기 명소로 판명된 산소카페 청송군에는 삼림욕을 즐길 곳이 많다.
특히 청송군 주왕산면에 위치한 얼음골은 한 여름철 섭씨32도 이상만 되면 돌에 얼음이 끼는 곳으로, 계곡의 골을 따라 시원한 바람이 불고 시원한 생수가 솟아난다.
또한 얼음골 비경을 배경으로 매년 여름 ‘드라이툴링대회’가 개최되며,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암벽등반 경기를 관람하면 모험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낄 수도 있다.

▲청송군 현비암 강수욕장ⓒ청송군
이처럼 최고의 여름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청송군에 대해 윤경희 청송군수는 “울창한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산소카페 청송은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휴양지며, 청정한 자연환경은 물론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즐비한 청송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