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시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오는 19일부터 본격서비스를 시작한다.
15일 원주시에 따르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크게 ‘Happy원주(민원안내/새소식), Healthy원주(관광/문화행사), Dynamic원주(시정홍보/주요사업)’ 등 3가지 컨셉으로 구분했다.

이번 새 홈페이지는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홍보채널 기능을 강화해 원주시 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시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했다.
또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토록 하고,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실시간 배치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부서별로 운영하던 32개 사이트를 부동산/토지, 문화/체육, 기업/경제 등 10개 분야별 메뉴로 통합해 부서 홈페이지를 들어가지 않고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열린시장실, 사업소/읍면동 등 40개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체육시설 대관과 도시정보센터 견학 등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도록 시설대관 홈페이지를 신규로 구축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민원인과의 소통창구인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