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강정범)는 '2025년 호남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역량있는 로컬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원·문화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집중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브랜드, 디지털 문화체험, 자연친화활동 등 7대 유형의 비즈니스 모델로 나뉜다.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은 사업화 자금(개인 최대 4000만원·협업 최대 7000만원)과 맞춤형 멘토링·컨설팅,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호남권 로컬크리에이터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또는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사업 설명회는 오는 21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정범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는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통해 호남권의 창의적인 로컬 비즈니스가 더욱 성장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