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이 고3 학부모 대상 '대입 수학 학습법·대입 전략'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1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광주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최한 올해 첫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 고3 학부모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올해 고3이 된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3을 위한 2026 대입 준비하기–수학 학습법 및 대입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대학입시는 고3 재학생이 전국 4만여명이 증가했고, 의대 정원 미확정, 전공자율선택제 확대·첨단학과 증원, 과학탐구 필수기준 폐지 대학 확대, 정시모집 다군 모집대학 확대(고려대, 한양대 등) 등 변수가 많다. 이에 대한 관심이 학부모 참여율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1부는 EBSi 수학영역 대표강사인 인천 하늘고 심주석 교사가 수학 학습법을 소개했고, 2부에서는 EBSi 입시 대표강사인 서울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가 고3 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을 안내했다.
올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오는 4월·5월·6월·10월·12월, 총 5차례 더 운영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학부모님들이 입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원하는 상급학교에 진학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