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고등학교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교내 강의실과 ‘꿈터’ 공간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본격 시행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합리적인 과목 선택과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교육과정 및 선택 과목 안내 ▲진로 계열별 학과 연계 자료 ▲고교학점제 관련 영상 자료 전시 ▲과목별 부스 운영 ▲학부모 대상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7일에는 1학년 전체 학생과 학부모 희망자를 대상으로 부스 체험 및 설명회가 집중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들의 개별적인 학업 설계와 진로 기반 과목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브로슈어, 책자, 영상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이 이뤄졌다.
박성수 교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시행으로 학생 개개인의 학습 경로 설계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안고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 설계와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