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는 관내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를 다음달 20일까지 모집한다.
14일 의왕시에 따르면 ‘청년 직무 멘토링’은 다양한 분야의 현직 직무 전문가(멘토)와 청년 멘티를 매칭해 △직무 이해 △진로 설계 △취업 준비 전략 △실무 경험 공유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며, 1:1 매칭 또는 1:다수 소그룹 방식으로 청년들의 관심 직무와 진로 방향을 반영한 맞춤형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멘티로 참여하는 청년들은 △공공 △경영사무 △정보통신·기술 △전문직 △신산업 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멘토들과 함께 현장 중심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19세~39세 청년이며, 안내문의 큐알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멘티 선정은 멘토와 멘티 매칭 여부에 따라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의왕시 기업일자리과 일자리청년팀(031-345-2713)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 직무 멘토링 참여는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각자의 진로 설계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관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