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위군 독도탐방 학생들이 독도에 입도해 체험학습을 진행했다.ⓒ군위군 교육지원청
군위교육지원청 독도 탐방단 체험학습은 독도교육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추진으로 학생들에게 독도사랑을 통한 나라사랑 의식을 심어주고, 독도에 대한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과 체험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국토 수호의지는 함양하고자 해마다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생 중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9학년도 독도탐방단 구성은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교육지원청 단위 독도사랑행사에서 금상을 받은 학생 2명과 각 학교에서 자체기준에 의해 선발한 학생 15명을 포함 17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추진된 탐방활동 중 첫째 날은 행남 해안도로 탐방, 해양생태체험을 둘째 날은 독도탐방 및 독도수호 활동, 독도 기념관 탐방, 독도사랑 키우기 체험을 셋째 날은 울릉도 문화유적 및 자연 환경 체험 활동으로 체험을 마무리 했다.
인솔 단장인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울릉도 및 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우리 땅 독도는 내가 지킨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어느 누구도 독도를 넘보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독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독도의 소중함을 인식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