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대 국방드론항공과 드론축구팀이 ‘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포항대
지난 2017년부터 전주에서 시작한 이 대회는 드론축구 홍보와 저변확대를 위해 올해로 3년째 개최되고 있다.
포항대학교 드론축구팀은 국방드론항공과 신입생(신승호,장현호,서현준,김가은,서인혜,김효주) 6명으로 구성된 신생팀으로 드론분야 특성화를 위해 양정대 초빙교수가 지도한지 한 학기 만에 이날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학생들과 지도교수들과의 끊임없는 노력과 훈련 및 팀워크로 이뤄진 결실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대회 단장을 맡은 송상욱 학과장은 “첫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둬 다소 부담감이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대회에 출전해 학생들이 보다 많은 경험과 노력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반드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는 ㈜RHF, ㈜SAM솔루션, 포항드론교육센터와 산학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포항에 연고가 있는 드론축구분야 일반부 강팀인 팀케이와 학생부 유소년팀 등과 공동훈련을 통해 앞으로도 드론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