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제76주년 6.25전쟁 기념 행사 개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제76주년 6.25전쟁 기념 행사 개최

- 기억하고 계승하는 6·25, 참전용사의 헌신에 감사

경북 울릉군은 지난 25일,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현재, 울릉도 관내에는 6.25참전용사 중 정규태님, 서치원님, 정원도님, 이계탁님 4분이 생존해 있으며, 이계탁 님은 관외 요양병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눈길을 끈 것은 6.25 참전유공자들의 증언을 담은 회고 영상이었다. 이 영상은 주민복지과에서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고 언론홍보팀의 도움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6.25 당시 울릉도에서 350여 명의 청년들이 징집되었고 이후 군 생활을 했던 생생한 증언을 담은 유일한 영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남한권 군수를 대신하여 남 건 부군수가 생존 참전유공자에게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정규태 6.25참전유공자회 울릉군지회장은 “75년이라는 긴 세월이 흘렀지만 참전했던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며 “이 땅에 다시는 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후세대들이 잘 지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오늘의 대한민국은 참전유공자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나라”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76주년 6.25전쟁 기념 행사 개최ⓒ울릉군 제공

이상윤

대구경북취재본부 이상윤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