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근리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추진 본격화
경기 양평군이 지난 2일 건축학 박사 강헌수 교수를 2022년 양평군 도시재생사업 총괄코디네이터로 위촉했다.
4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위촉된 강 교수는 도시재생사업과 상권활성화 프로젝트 경험을 고루 갖춘 도시재생 전문가로 행정과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 간 의견 조정 등을 수행하며 지역에 부합하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면적 17만5000㎡의 양평읍 양근 1·2·7리 일원과 면적 약 16만1000㎡의 청운면 용두리 625번지 일원에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 중이며, 새로 위촉한 사업총괄코디네이터의 참여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동균 군수는 “외부 환경 요인으로 지역 활성화의 핵심인 주민공동체의 기반 마련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주민들이 원하는 지역 가치를 만들어내는 도시재생사업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총괄코디네이터께서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양평군, 2022년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아이디어도 공모
경기 양평군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역 이해도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을 자원 및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2년 도시재생 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공동체 형성과 주민공모사업의 연계방안 마련을 위해 추진된다.
교육대상은 군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대상 지역 거주민 및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양평군민으로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참여자는 80% 이상 출석 반드시 출석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7일까지며, 개강일은 17일이다.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수업으로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수강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수강이 가능하다.
접수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merrygohj@korea.kr) 접수 또는 큐알(QR)코드 스캔, 구글 폼 주소(bit.ly/2022양평군도시재생대학)로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참여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향후 군에서 추진하는 주민 제안 공모나 활동가 모집 시 도시재생 대학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우대해 선정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