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 7월 31일 미국 델라웨어주립대학교(총장 Dr. Wilma Mishoe)를 방문해 두 대학 간의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12일 목포대에 따르면 지난 3월에 미국 디즈니월드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영어를 배우는 디즈니월드 인턴 프로그램을 체결했으며, 이번에는 미국 문화향상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목포대 재학생은 미국 델라웨어주립대학교에 유학생으로 가서 공부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양교의 경영대학간 2+2 복수학위(Dual Degree) 협약을 통해 2020년부터 경영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목포대에서 2년간, 미국 델라웨어주립대에서 2년간 소정의 학업 과정을 이수하면 목포대와 델라웨어주립대 두 대학에서 모두 경영학(또는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물론 델라웨어주립대 학생들도 목포대로 유학을 와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국제교류교육원장(원장 이창대)은 “오늘날의 무한경쟁에 가까운 국제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해외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대학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해외연수에 드는 금액의 상당 부분을 장학금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을 이끌어 나가는 글로벌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9월 말 델라웨어주립대 Dr. Mishoe총장 일행이 목포대학교를 방문해 양교의 교류를 확대하는 세부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