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가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노동법 A to Z' 특강을 28일 개설한다.
이번 특강은 노동법과 근로기준법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청년들이 취업이나 아르바이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기준으로 근로계약 체결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부터 근로시간·휴식시간, 임금체계까지 기본적인 노동권리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근로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과 직장 내 괴롭힘, 부당해고 관련 분쟁 발생 시 대응방법과 해결절차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청년들이 겪고 있는 근로 관련 고민을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Q&A) 시간도 준비돼 있다.
내일꿈제작소 관계자는 "청년들이 노동현장에서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알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일과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일꿈제작소는 이번 노동법 특강을 시작으로 △AI 활용 취업서류 작성(3월) △재테크, 면접 이미지 메이킹(4월) △사회초년생 직장매너(5월) 등 청년의 사회 진입과 직장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내일꿈제작소 누리집을 통해 신청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