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2025 나주영산강축제' 10월 8일 개막…화려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2025 나주영산강축제' 10월 8일 개막…화려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10월 12일까지 영산강 생태·역사·문화 기반 통합 축제 '기대'

음식점 할인·먹거리 체험·어린이 맞춤 공연 등 미식 이벤트 마련

우호교류 中 태주시 공연단 초청·관내 숙박업소 10% 특별할인도

'2025 나주영산강축제'가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간 전남 나주 영산강정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 시즌2'라는 슬로건으로 영산강의 상태·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면서 한층 풍성해진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30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전남 정원 페스티벌, 전국 나주마라톤대회, 나주농업페스타 등과 연계한 통합 행사로 뮤지컬·패션쇼·K-POP 페스티벌 등 풍성한 문화 공연과 함께 국제교류행사, 숙박업소 할인 이벤트 등이 준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5 나주영산강축제' 포스터ⓒ나주시

맛과 즐거움 가득한 미식 여행

닷새 간의 축제 기간 동안 남도의 맛, 특히 나주의 향토 음식을 다채롭게 맛볼 수 있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음식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축제장 내에서 나주 대표 음식을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먹거리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13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이벤트 참여 음식점(116개)에서 식사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음식점은 나주시 홈페이지, SNS 또는 음식점 입구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주밥상, 남도음식명가, 향토음식체험문화관의 목사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나주곰탕라면, 홍어, 절굿대떡 등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전시 및 시식 행사도 열린다. 또한 SNS 인증이나 맛집 저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나주시는 축제 종료 이후에도 즐길 수 있는 장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맛으로 잇는 나주, 미식 여행 이벤트'는 축제장에서 배부되는 리플릿을 통해 11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홍어거리 방문 인증이나 나주밥상 지정 업소 이용 후 리플릿 내 QR코드를 통해 미션을 인증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나주사랑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2025 나주영산강축제' 할인 이벤트 포스터ⓒ나주시

영산강 정원에서 꽃피는 中 태주시와의 우정의 씨앗

나주시와 중국 태주시는 단순한 우호교류도시를 넘어 끈끈한 정으로 묶여 있다. 태주시는 지난 2020년 5월, 국내에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어려움을 겪자 나주시에 '풍우동주 수망상조'(风雨同舟 守望相助, 서로 지켜주고 협력해 비바람을 함께 견디며 강을 건너가자)라는 서한문과 함께 마스크 3만장을 보내왔다. 앞서 나주시는 중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하자 같은 해 2월 마스크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나주영산강축제'에서는 중국 태주시의 문화공연 대표단이 공연과 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색적인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축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며 양 도시의 공고한 우호 관계가 기대된다.

대표단은 태주시문화방송관광체육국 부국장을 비롯해 태주시민악단, 태주난탄극단 등 공연단원과 관계자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10월 11일 세계문화공연, 12일 국제교류도시 초청 공연 등 두 차례에 걸쳐 태주시 대표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 무대에서는 중국 전통 악기 연주, 무용,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현지 문화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 산림자원연구원 메타세쿼이아길 등 주요 문화 및 관광지를 방문해 나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교류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2025 나주영산강축제' 숙박 특별 할인 이벤트 포스터ⓒ나주시

관내 숙박업소 10% 할인 이벤트

닷새 간 열리는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나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숙박비 절감 혜택도 제공한다. '숙박 특별할인 상생 이벤트'를 통해 중흥골드스파리조트를 비롯한 31개 한옥 펜션, 호텔, 모텔 등을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나주시의 자체 이벤트와 더불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도 동시에 진행된다.

숙박세일페스타는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8. 20.~10. 30.)'과 '겨울편(11. 3.~12. 7.)'으로 나눠 열리며 특히 나주시는 특별재난지역에 포함돼 최대 5만 원 할인 혜택을 추가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무대도 빼놓지 않고 준비했다. 10월 9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인형극 '골고루 왕자와 달달 마녀'가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더불어 페이스 페인팅, 푸드 케이터링, 행운권 추첨 등 부대 행사가 진행되며 카카오톡 채널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민선8기 나주시를 이끌고 있는 윤병태 나주시장.ⓒ나주시

윤병태 시장은 "2025 나주영산강축제의 다양한 미식 콘텐츠가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고 지역의 맛과 문화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세계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으며 지역에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