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사)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로부터 3년 연속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모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교내 나이스콜센터에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조혈모세포 기증은 혈액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나눔 활동이다.
이번 선정은 대학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생명 나눔 실천 문화가 대학과 사회 전반에 깊이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간호학과 동아리 ‘빠담빠담(지도교수 남혜리)’은 매년 교내 캠페인과 학생 참여형 기증희망 등록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 사회 전반에 생명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 왔다.
간호학과 남혜리 교수는 “이번 감사패는 우리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참여가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모집 활동뿐 아니라 응급재난 교육, 취약계층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림성심대학교는 5개의 재단병원을 운영하는 일송학원 산하 교육기관으로 이에 따라 간호학과는 재단병원과 연계한 체계적인 현장실습이 가능하며, 2018년(58회)부터 6년간 간호사 국가면허 시험 합격률 100%를 기록했고 2019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는 전국 수석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202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는 최고등급인 5년인증 획득으로 경쟁력을 입증하였고 매주기 최고등급인 5년 인증을 받은 도내 전문대학은 한림성심대학교가 유일하다.
한편, 신입생에게 첫 학기 50%의 장학금을 지급(정원 내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하는 한림성심대학교의 2026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