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정읍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29회 정읍사문화제 일환으로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이하 메이플 오디션)이 21일 오후 6시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관련해 시는 7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메이플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전국 청소년이 대상이다. 희망자는 기간 내 메이플 오디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주제는 Free(젊음의 자유)와 Fervor(젊음의 열정), Challenge(꿈을 향한 도전)이다. 시는 참가자 1000명(범 대중 가요) 이상 모집을 목표로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차 예선은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5대도시를 순회 실시되며, 300팀을 1차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2차 예선을 가진 뒤 15~20여 팀을 선발 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집중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들 팀은 최종적으로 21일 본선 무대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우승자인 메이플스타(대상)에는 상금 3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디지털 싱글앨범 제작, 방송사 음악프로그램과 축제 축하공연 출연 기회 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시상금이, 장려상과 인기상 각3명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이나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난해 첫 오디션이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과 성원으로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에도 재능과 꿈 그리고 열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열악한 여건으로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꿈을 실현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도전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갖춘 청소년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 미래 성장 가능성을 넓혀준다”는 취지로 지방자치단체 주관 오디션으로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10월 메이플 오디션을 가졌다. 전국에서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