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산업 육성과 지역 균형 발전 전략이 실제 경제정책·예산·세법 개정 등에 구체적으로 반영되도록 국회에서 끝까지 챙기겠습니다."
윤영석 경남 양산시甲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지난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구윤철 경제부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피력했다.
윤 의원은 "대한민국은 지금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감소와 낮은 노동생산성이라는 구조적인 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는 AI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함께 전략적 선택과 집중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또 "AI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국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전략 산업이다"면서 "AI 산업 육성에 대해 수도권 중심의 산업 집중을 분산시키고 각 지역의 특화 산업과 AI를 연계하는 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I 대전환과 지역 균형 성장, 이제는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집중할 때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윤영석 국회의원은 "경남·부산·울산의 조선 산업에는 AI 용접 로봇과 자동화 기술을 적용해 노동생산성과 기술 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하면서 "이러한 지역 기반 AI 산업화가 바로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의 길이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