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교양교육원(원장 강순이)은 14일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실사구시 파노라마 특별프로그램 ‘총장님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실사구시 파노라마’는 강원대학교의 교시(校是)인 ‘실사구시(實事求是)’를 교육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해 운영되는 교양강좌 프로그램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문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서는 정재연 총장이 직접 연사로 나서 ‘AI 시대의 대학교육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재학생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앞서, 강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은 지난 2주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장에게 궁금한 점 ▲대학의 정책 방향 ▲글로컬대학 추진 ▲대학생활 전반 ▲강원대의 강점과 보완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사전 질의를 수렴했다.
혁신 전략, 학생들이 체감하는 현실적 고민 등에 대해 진솔한 생각을 나누었다.
강순이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총장이 직접 마주하며, 강원대학교의 비전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양교육원은 학생들의 학습경험을 확장하고, 교육적 소통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