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2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춘천시, 동춘천농협이 주관하는 ‘희망드림 행복농촌 농촌 왕진버스’ 행사를 지원하며,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학과 동춘천농협 양 기관이 기존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된 지역 사회 협력 프로그램으로 ▲연세대학교 스포츠재활연구소의 근골격계 운동 처방 및 맞춤형 운동 교육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의 한방진료 서비스 ▲더스토리 안경원의 시력 측정 및 검안 상담 등 다양한 의료복지 서비스가 제공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은“지역 내 공공기관을 통해한 자리에서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이어 28일 동춘천농협과 함께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재학생 및 교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인력 부족을 겪는 농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경배 학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수요에 귀 기울이며 각종 서비스 장소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공공 플랫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재외동포, 영주자격 소지자를 위한 다문화구직자 직업교육과정을 모집중이다.
교육을 통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한국어자격증 취득 지원과 함께 전기기술교육 및 취업연계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활용 교육 등을 통합 제공하며, 관련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수업료, 실습재료비, 식사, 기숙사 등 교육과 관련된 제반 비용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