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강원LRS공유대학(센터장 이희제)은 23일( 춘천캠퍼스 공과대학 사이버랩에서 ‘정밀의료 데이터 연계 및 연구협력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번 콜로키움은 정밀의료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과 연구 활성화를 위해 강원지역 병원 및 의료기관 관계자, 대학 교수와 학생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Accelerating Precision Medicine through Data Integration and COMPASS Applications’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에는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LIH)의 권용준 박사, 미국 바이오벤처 Cipherome의 이일송 대표,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수강 교수가 연사로 참여해 정밀의료 분야의 글로벌 기술 동향과 현장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특히 Cipherome이 개발한 COMPASS 플랫폼의 실제 연구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통합 기반의 정밀의료 실현 가능성을 집중 조명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권 병원과 대학 간 정밀의료 기반 공동연구와 실질적 산학연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강연 이후 자유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이희제 강원LRS공유대학본부장은 “이번 콜로키움은 정밀의료 분야의 세계적 연구 흐름을 강원지역 의료현장과 직접 연결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정밀의료에 관심 있는 지역 병원과 연구자, 학생들이 함께 협력함으로써 공동연구와 인재 양성의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