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안종화)는 5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임교원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임용 교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강의 기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 학기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중심 교수법을 안내하고 대학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규 임용 교원 32명이 참석했으며, ▲김초희 학사부처장의 ‘주요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 안내’ ▲강경애 교육혁신본부 객원교수의 ‘교수·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원격교육센터 안내’ ▲우흥명 교수회장의 ‘교수회 안내’ ▲김대기 도서관장의 ‘도서관 교육연구지원 안내’ 등 주요 교육 시스템과 교수활동 지원 체계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강경애 객원교수는 교육혁신본부의 P3L(Place·Problem·Project-Based Learning)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캠퍼스별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과 팀 기반 프로젝트 활용 방안을 설명했다.
또한, 안종화 교육혁신본부장은 ‘텍스트 중심 토의식 교수법 세미나’를 진행하며 인천대학교 황승현·김정우·이상원 교수와 함께 교수자와 학습자가 사고력을 심화시킬 수 있는 실질적 교수법을 제시하고, 신임 교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신임교원들은 글로컬 원격교육센터 스튜디오를 견학하며 첨단 교육 환경을 직접 살펴보고 교육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안종화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신임 교원들이 대학 교육 철학과 비전을 이해하고 초기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법 프로그램을 통해 신임 교원들의 강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