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10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시상식을 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취업을 지원하는 ‘원데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자기소개서 원데이 클리닉의 일환으로 철저한 역량 기반 교육과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총 254명의 재학생이 참가해 소규모 그룹별 자기소개서 집중 특강, 지도 및 첨삭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 진행한 결과 총 12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심사 기준은 경험, 직무역량, 논리성, 표현력 4가지 항목이며 심사 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을 선정하였고 대상은 간호학과 4학년 박다희 학생이 수상했다.
박다희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쓰고 고치는 과정을 통해 내가 어떤 간호사가 되고 싶은지, 나의 간호 가치관은 무엇인지 깊이 있게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대상을 수상하여 너무 기쁘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다짐한 바와 같이 온기를 남기는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취업팀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국민취업제도 운영', ‘취존감 높이기’, ‘취업캠프’, ‘취업스타’, ‘커리어 브릿지’, ‘미취업 졸업생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고등교육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전국 대학 평균 취업률 보다 높은 73.7%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한편, 신입생에게 첫 학기 50%의 장학금을 지급(정원 내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하는 한림성심대학교의 2026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는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전체댓글 0